고객서비스
고객서비스헌장 전문
인천항보안공사는 "고객이 다시찾는 인천항"을 만들기 위해
전국 최고 수전의 항만 경비ㆍ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국 최고 수전의 항만 경비ㆍ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하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항만을 만들겠습니다.
하나, 고객 요구와 불만에 신속히 대응하겠습니다.
하나, 고객을 배려하며,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하나, 지역사회와 함께 사회봉사 활동을 하겠습니다.
고객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철저히 실천 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항만을 만들겠습니다.
1. 항만순찰 및 항내 질서유지
1.1 항내 안전사고 예방 및 위해요소 제거를 위하여 1일 2회 이상 항만순찰을 실시하겠습니다.
1.2 원활한 물류흐름 및 부두 질서 확립을 위해 질서·안전전담반을 운영하여 단속 및 계도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겠습니다.
※ 단속 및 계도사항 : 과속, 화물 미 결속, 불법 주정차 등
1.2 원활한 물류흐름 및 부두 질서 확립을 위해 질서·안전전담반을 운영하여 단속 및 계도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겠습니다.
※ 단속 및 계도사항 : 과속, 화물 미 결속, 불법 주정차 등
고객의 요구와 불만을 신속히 해결하겠습니다.
1. 출입증발급
1.1 임시출입증 발급은 특별한 사항이 없는 한 10분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1.2 출입증 발급방법(인터넷, 팩스, 방문 등)의 다양화를 통해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1.2 출입증 발급방법(인터넷, 팩스, 방문 등)의 다양화를 통해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2. 고객의 요구와 불만개선
2.1 고객서비스에 대해 불만족 사항을 제기하신 경우, 그 사실을 즉시 확인하여 반드시 개선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 서 | 연락처 | 부 서 | 연락처 |
---|---|---|---|
감 사 실 | 890-8501 | 경영기획팀 | 890-8314 |
운영지원팀 | 890-8335 | 보안기획팀 | 890-8422 |
보안상황실 | 890-8424 | 터미널보안팀 | 570-6406 |
고객을 배려하며 친절하게 안내하겠습니다.
1. 항만이용
1.1 출입증 확인을 신속하고 친절하게 실시하겠습니다.
1.2 출입문 이용 시 고객의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1.3 정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2 출입문 이용 시 고객의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1.3 정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고객응대 및 안내
2.1 고객봉사실을 상시 운영하여 항만출입 및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구 분 | 이용시간 | 내용 | 담당부서 |
---|---|---|---|
출입안내(3번 출입문) | 24시간 |
부두 위치, 선박 위치 안내 출입안내, 분실물 문의 등 |
보안기획팀 |
고객봉사실(1층) | 09:00~19:00 | 본사 출입 고객 안내 | 보안기획팀 |
2.2 전 직원이 항상 친절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고객을 응대하겠습니다.
2.3 전 직원을 대상으로 월 1회 이상 고객응대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2.3 전 직원을 대상으로 월 1회 이상 고객응대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3. 정보제공
3.1 고객 서비스 내용 및 경영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구 분 | 홈페이지 메뉴 | 담당부서 |
---|---|---|
재정 및 경영정보 | 열린IPS(사업계획) | 경영기획팀 |
윤리경영 | 고객서비스(윤리/인권경영) | 감사실 |
인천항 관련 소식 | IPS소개(사이버홍보실) | 운영지원팀 |
각종신고 및 민원접수 | 고객서비스(클린신고센터) | 감사실 |
경비료 안내 | 경비료안내(징수사유, 경비요율) | 운영지원팀 |
인천항 출입안내 | 항만출입안내(항만출입절차에관한규정) | 보안기획팀 |
출국 안내 | 항만서비스(보안검색) | 터미널보안팀 |
4. 고객 서비스 개선 노력
4.1 고객의 요구 및 불편사항을 수렴하여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30일 이내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4.2 서비스 이행표준 준수 여부를 항시 점검하여 미흡한 부분은 즉시 개선 하도록 하겠습니다.
4.2 서비스 이행표준 준수 여부를 항시 점검하여 미흡한 부분은 즉시 개선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역사회와 함께 사회봉사 활동을 하겠습니다.
1. 사회공헌 활동
1.1 사회복지시설 위문, 자매결연단체 지원, 관내 자원봉사 활동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를 요하는 사항
원활한 임시출입증 발급을 위해 출입자 안전교육 동영상 시청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smart.icpa.or.kr/tpss)
항만 경비료 산정 및 고지와 관련하여 업체 정보(주소, 사업자등록번호변경 등) 변경 시에는 즉시 담당자(클릭)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항내 질서유지 및 안전을 위해 근무자의 협조요청 시 다소 불편 하시더라도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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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경영기획팀 / 송재원
문의전화
032-890-8336
최종수정일
2024-02-13